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 아이콘 만들기에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겠으나, 역시 프로그램보다는 드롭 한방이면 완성이되는 소스사이트가 짱이다. 여기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PNG 이미지 파일을 단지 드래그로 끌어다가 이 사이트에 넣으면, 알아서 ICO 아이콘 이미지로 변환시켜주는 그러한 놀라운 곳이다. 윈도우 아이콘을 만들 때,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한방으로 완성이 되니까 자주 이용하는 곳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PNG to ICO ▶ 윈도우 아이콘 만들기 변환 사이트



http://convertico.com/


바로 이곳이다. 여기에서 바로 PNG 파일을 ICO 파일로 다운을 받을 수 있다.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다.




이곳에 PNG 파일을 그대로 드롭시킨다. 이 때, 10개 이미지를 한번에 드롭이 가능하며, 파일 하나의 용량은 1MB 를 넘어선 안된다.




모두 완료되면 이곳에 변환된 ICO 파일이 생성되고, 그대로 다운로드를 받으면 된다.




자, 실험삼아 싸이툴 아이콘을 한번 변경해 보도록 하겠다. 구글링을 통해 사이툴 고화질 이미지를 찾았다. 아주 고맙게 많은 분들께서 만들어둔 모양이다. 아무튼, PNG 파일로 하나 받고 (PNG가 아니라면, 포토샵이나 그림판으로 PNG로 변경) 이곳에 드래그를 해서 넣는다.




변환은 5초도 안걸린다. 금방 끝나는데, 이렇게 오른쪽에 해당 파일이 ICO 파일로 변경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운로드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운받도록 한다.




이렇게 완성된 ICO 아이콘 이미지 파일이다. 이제 적용시켜 보자.



    


왼쪽이 원래의 사이툴 아이콘 이고, 오른쪽은 새롭게 지정해서 변경시킨 사이툴 아이콘이다. 윈도우 아이콘 이미지 변환! 무척 쉽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