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홍보영상제작, 파워포인트보다 쉽다?!



이토록 쉬운 프로그램이 어디있으랴? 아니, 쉬운 플랫폼이 어디 있으랴?

대부분 홍보영상을 만들려면 애프터 이펙트 혹은 프리미어 프로 같은 전문 영상제작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만든다고 생각하는데, 간단한 짧은 영상제작은 여기에서 만들면 정말 금방 만들 수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위데오 (Wideo) 를 아시는가?!



http://wideo.co/ko/


위데오는 국내 플랫폼이 아니다. 외국 플랫폼 이다. 이번에 한국어도 대대적으로 지원을 해서 한번 사용해 보았다.

사실 위데오는 예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영어인데다가, 초창기에는 조금 플랫폼이 번거로워서 사용이 좀 어려웠다. 근데 이번에 완전 편리하게 바뀌고나서 무척이나 좋아졌다.





회원가입 후, 템플릿으로 들어가보자.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바로 오른쪽의 배우기를 클릭하여 한번 간단하게 위데오를 알아보도록 하자.





여러가지 기본 카테고리가 있다. 완전 처음부터 새것을 만드는 것 보다는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은 한번 기본 플랫폼을 이용하여 영상을 제작해보자.

이런식으로 원하는 템플릿을 골라서 사용하면 된다.





자, 완전 쉬운 초보자용 템플릿이 있길래 한번 이걸로 써보고자 한다.

마침 핸드메이드 소개 영상이 필요했는데, 이참에 한번 위데오로 만들어 보도록 하겠다.

여러가지 홍보영상제작은 간단하게 이렇게 글씨와 이미지만 바꿔서 사용 가능하다.





위데오 엔진이 로딩 중이다.





이것이 위데오 기본 UI 이다.

마치 파워포인트 같지 않은가? 저 오른쪽에는 슬라이드가 보인다. 장면 장면마다 수정을 해서 원하는 소스를 만들 수 있고, 왼쪽에는 각 소스에 대한 에디터 이며, 밑에는 타임슬라이드와 같은 기능을 하는 곳이다.





<위데오를 사용하여 간단한 홍보영상제작하기>





이게 왼쪽 메뉴이다.

하나씩 직접 눌러가면서 해보면 금방 이해가 된다.





왼쪽 제일 하단에는 이렇게 해당 장면에 대한 슬라이드 미리보기가 있고, 그 밑에는 전체 미리보기 버튼이 있어서 현재 동영상이 잘 만들어지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애니메이션 효과는 파워포인트에서 애니메이션 만드는 원리와 비슷하기 때문에 무척 쉽다. 애니메이션이 들어가면 2번 처럼 저렇게 파란색 바가 생성되고, 이 파란색 바를 조절해서 늘릴수도 줄일수도 있고, 전체 시간에서 언제 애니메이션 효과가 재생될지에 대해서도 설정이 가능하다.

1번은 현재 선택된 오브젝트에 대한 애니메이션을 설정하겠다는 뜻이고, 3번은 현재 시간에 대한 영상 화면을 위에서 보여지게 된다.





글씨는 더블클릭해서 수정이 가능하며, 한글 프로그램 처럼 위에서 글꼴, 그리고 굵기, 색상, 정렬 등의 수정이 가능하다. 게다가 애니메이션 효과도 이 창에서 한번에 줄 수 있다.





선택된 탬플릿에 대한 장면 하나하나가 오른쪽에 예시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하나씩 클릭해서 해당 텍스트와 이미지만 적절히 변경해 가면서 제작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하다.

이거라면, 홍보영상 제작을 하는데 전혀 손색이 없을 것 같다.





글씨체는 현재 사용자의 PC환경에 따라 각각 다르다. 위데오에서 제공하는 글꼴이 아니다.





이미지를 변경하는 경우는, 이렇게 해서 이미지교체를 클릭하여 진행한다.





그러면 왼쪽에 이렇게 이미지에 대해 수정할 수 있는 창이 열리며, 업로드 창을 클릭해서 원하는 이미지를 찾아서 삽입하면 이렇게 업로드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이미지가 삽입된 모습이다. 글씨도 마찬가지로 바꿔준다.





이런식으로 하나하나 바꿔가면서 영상을 제작하면 되는 것이다. 너무 쉽다.





때로는 이렇게 버튼을 편집하여 클릭시에 원하는 웹페이지로 이동하게 만들수도 있다.

참 좋은 위데오! 너무 편리하다.





이렇게 링크도 걸 수 있다.





이런식으로만 해주면 OK 이다.





또한 투명도 조절과 밝기 조절도 가능하다.





해당 프로젝트명을 변경할 수 있다. 이 부분을 더블클릭해서 변경이 가능하다.





이건 일종의 한글문서를 저장할 때, 파일명을 입력 후 저장하는 그런것과 같은 이치이다.

내 프로젝트니까 내가 알아보게끔 잘 적어두면 된다.





다 저장하고 나오고나서, 이렇게 현재 필자는 두개의 동영상이 저장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방금 만든 친절한효자손 핸드메이드 홍보영상을 한번 이제 인코딩하여 동영상 파일로 내보내보자.





원하는 위데오를 클릭해서 밑에 있는 Wideo 다운로드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한다.





그러면 최초 회원가입시 이메일로 동영상이 내보내진다.





이렇게 필자의 메일로 위데오로부터 메일이 하나 와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제 여기서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동영상을 받아보자.





음~ 아주 잘 받아진다.





파일명을 이렇게 바꾸었다. 한번 잘 인코딩 되었는지 직접 재생시켜보면 완벽하게 동영상이 제작 됬음을 확인 가능하다. 정말 신기하고 편리한 위데오 이다.





<이렇게 해서 완성된 친절한효자손 핸드메이드 홍보영상!>



위데오, 아주 편리하다. 파워포인트만큼 쉽다.

홍보영상제작은 위데오로 간단하게 짧은 영상들을 얼마든지 클릭 몇번만으로 제작 할 수 있다.

동영상 만드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위데오를 이용해보자. -끝-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